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역영어1급시험 통과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1:00

    ​​​


    >


    안녕하세요. 지난 달에 20첫 9년 무역 영어 쵸쯔그프 3회 허용 차 발표가 있었습니다!내가 1을 하면서 시험을 준비했으니 호카을 할 수 있을까 정이 이야기의 많은 감정도 하고 불안하기도 했지만 다행히도 허가라는 좋은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직을 무역회사 쪽으로 만들기 위해 시험에 도전한 것입니다.확실히요즘은이렇게실무와관련된자격증을취득하는것이취업에도움이된다면서요 저보다 이미 이직한 선배가 추천해주셔서 도전한 자격증인데, 요즘 제 의견을 보면 도전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선배에 섭취에서도 1끼 사지 않으면.저처럼 일하면서 무역영어시험에 도전하는 분들을 위해 허가후기를 남기고 싶습니다. 제가 시험 기간에 어떤 식으로 준비했는지 공부법을 배우고 드릴께요!​ 2020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항 것 같은데 내 허락 후기를 참고로 좋은 결과를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


    제가시험준비를하게된계기는아까말씀드렸지만무역분야회사로이직을하기위해서였습니다. 몇 년씩 직장을 다니면서 삶에 지쳤어도 내가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내 삶에 변천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무역에 관한 하나를 찾게 되었고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무역영어 1급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시험 준비를 하고 있어서 규칙적으로 시간 내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잦은 야근과 회식은 모든 샐러리맨들의 자녀환 아닌가요?독학으로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인강 위주로 찾아보고 단기 통과 후기가 가장 많은 에듀윌을 선택했어요. ​


    >


    ​ 시험 준비를 하면서 나는 표은쵸쯔은 2시간 정도 공부를 했습니다.체력이 약한 편이라 회사 처음에만 와도 공부할 힘이 없었어요. 그리고 틈틈이 시간을 정말 잘 활용했어요! 인강을 들을 때는 중요한 요점을 노트에 정리해 두었고, 출퇴근 시간에는 전날 저녁에 들은 인강을 정리한 노트를 보면서 다시 한 번 요점 정리를 머릿속에서 했습니다.점심 시간에도 1.5배속으로 들으면서 꾸준히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그냥 8시간씩 투자해서 인강을 듣고 말을 정리하고 사건 해결을 하는 방법으로 시험을 준비했어요. 제일중요한것은제가지치지말고끝까지공부할수있도록너무무리하지않고쉬는시간을보냈고,체력을기르기위해서스포츠도했어요.뭐든지 기초 체력이 뒷받침해줘야 가능하다고 소견하거든요.​


    >


    저는 1급시험의 공부기간을 짧게 잡은 편입니다.공부하는 기간이 늘어날수록 제가 지쳐서 중도에 포기 할 것 같아서 단기 합격을 목표로 준비했습니다. 인강 커리큘럼만 놓치지 않고 따라갔기 때문에 짧은 기간에 합격까지 가능했습니다. 더구나 저는 비전공자인데 교수님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진행해 주셔서 합격후기까지 남길 수 있었습니다! ​


    >


    ​ 시험 준비 기간 일 주차부터 3주째는 인강을 들으면서 전체적인 이에키울 정리할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전공자라 기본지식이 일자리도 없는 상태였거든요. 따라서기본기부터잘만들자는소견으로듣고꼭외워야하는개념을노트를정리하면서공부했습니다. ​


    >


    양이 적은 편이 아니라서 강의를 다 듣는 것도 사실 힘들었습니다. ​라도 1단 진도를 한번씩은 다 나오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전체적으로 예기를 훑어보고 나서 중요한 예기 위주로 공부하면 더 기억에 오래 남고 더 큰 틀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공부 기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교수님들이 통과 방법을 많이 가르쳐 주셔서 강의만 잘 들어도 충분히 통과 점수를 넘을 수 있었습니다.사실은 이 방법이라는 것을 무시할 수 없거든요. 누군가 쌓아 놓은 효율적인 방법을 배운다면 제 효율 또한 올라갈 수밖에 없어요.단기 통과를 위해서는 전문의들의 방법이 필수라고 생각해요.또인강을듣다보면교수님이중요한부분은강조하시고빈출의개념이나예문이나오면쉽게이해할수있도록알려주셨어요.빈출 개념은 시험에 꼭 나올 것이니 꼭 머릿속에 넣어 두어야 합니다!​ ​ 그리고 김기만 교수는 현재 관세사에 1을 하고 있기 때문에 풍부한 예시와 설명을 하고 주고 어려운 이야기를 하거나 쉽게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실무와 관련이 많은 인코톰즈 단원들은 좀 더 세심하게 가르쳐주시고, 합격 후에 취업해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정스토리에 만족합니다! ​


    >


    시험준비에있어서놓쳐서는안되는공부법들이기출문제분석이라는것,알고계시죠?이미출제한문재와다른문재가출제되는경우가많기때문에준비할때기출문재분석은필수적입니다. 시험은문재은행식으로출제되어있기때문에기출문재를통해서시험준비를더확신할수있어요. ​의 교재에 이론 부분과 3개년 키츄룸은 다시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나는 교재 한권으로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교재가 몇권은 아니어서 들고 다니기 쉬웠고, 공부량에 대한 브그다 sound감도 없어서 다행입니다!공부할 양이 방대하지만 1권으로 압축된 교재가 있으니 믿는 sound가 더 갔습니다.​


    >


    기출사고는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받을 수도 있는데요.교수님께서 기출사고 해설 강의까지 해주셨기 때문에 더욱 완벽하게 시험에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무역 영어 1급 시험을 단기 완성하기 위해서는 기출 해설은 필수입니다.혼자서 기출사고 분석하는데는 분명 한계가 있더라구요.전문가의 분석이 있어야 빨리 이해하고 공부하는 데 효율적이기 때문이죠.사고를 풀 때는 실제 시험장에서 푸는 것처럼 시험 때 안에 풀면서 OMR 카드에 답안을 체크하는 것까지 연습하면 실전 대비에 더 도움이 됩니다. 연습을 실전처럼!


    >


    기출사고를 이렇게 시간 내에 푸는 연습을 충분히 한 덕분에 시험날 긴장을 많이 했지만 충분히 다 풀 수 있었어요.손이 떨리면서도 몸이 저절로 시간 안에 마킹을 하더라고요.게다가 기출사고를 많이 본 덕분에 엇비슷한 유형의 사고도 많았고.​ 2020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꼭 기출 사고를 반복적으로 해결하고 오답 노트 작성도 하고 약점을 찾아 보완하는 연습을 하면 합격까지 무난할 거예요! ​


    >


    오늘이렇게공부기간에어떻게공부를했는지허락후기를남겨봤는데도움이되셨나요?2020년 무역 영어할지 급수 시험에서 반드시 허가 해서 여러분의 후기도 물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도전하는 모든 분들이 원하는 것을 모두 성취하기를 바라며, 올해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원고는 에듀윌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