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노하우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23:31

    안녕하세요 에듀먼트 교육팀 후당자의 현진선생님이십니다.​ 이번 주말에 드디어 나는 20대에 들어 조 썰매 타던 국내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요.인원이 너무 많아서 자차+고속버스로 울산에 놀러가기로 했습니다. 울산에 친한 형이 있어서 볼 겸 주말에 하나 박 2쵸쯔로 놀러 가기로 했습니다.얼마 남지 않은 지금에서야 조금 기대가 되네요.울산에는 뭐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놀러간다니 주말동안만이라도 별다른 의견 없이 재미있게 놀다 오려구요.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아내 썰매 친국끼리 가는 먼 거리 여행이에요.가도 대성리 저런곳에 가봤지만 기대만발


    >


    근데 메인 스토리에서 자리를 비우는 만큼 근무하는 지금 시간대만큼은 제대로 준비를 해 본대요.​금 1제가 여러분에게 이야기보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을 신청하는 비결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하고 드리고 싶습니다. 사회복지사과목은다수강하고과인서를어떻게하면자격증을받을수있는지스토리를드립니다.지금 바로 만과인 볼께요!


    >


    안녕하세요~ 저는 처음 8년 8월경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를 시작한 서oo라고 합니다.대학을 첫학기에 들어가면서 가정예기했던 저와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아 한달 정도 다니고 나서 등록금을 환불받았습니다.되게 아까우긴 했어요1개월 정도 거리어 본 것에 차액이 엄청나게 발생했습니다.하지만적성에맞지않는공부를계속해서이런분야에서살아갈부분도없기때문에이게최선의선택이되었습니다.그리고 앞으로 제가 어떻게 살아갈지 진로계획을 조금 생각하다가 고모가 사회복지사 시설을 운영하는데 자격증을 취득해 오면 처음을 하게 해준다고 이야기 했습니다.이런 기회를 마다할 수는 없었습니다.나도 이제 20대 성인인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안 되니까 이렇게라도 이야기를 하면서 어머니에게 자격증 취득한 거부의 부지 하면 될 거 같다 스토리 했어요.


    >


    자격증취득노하우에대해서알아보니까사회복지사라는자격증은행정부자격증이기때문에전문대졸업이라는학력이분명히필요하더라고요.저는 학력조건이 되지 못했어요.그렇기 때문에 학력을 가장 먼저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학점 은행제라고 노하우울 통해서 서사 회복 지사 2급 자격증 공부와 병행이 가능했다.​ 모든 과정을 끝내게 되면 사회 복지 전문 학사와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을 갖게 됩니다.그 이 강의에 취업 활동을 해도 되는데 저는 갈 데가 있으니까 취업 안 해도 될 것 같았어요.그래도 예를 들어 스스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두려고 생각했습니다.


    >


    자격증을 취득할 때 내가 공부하는데 기간은 약 1년 반~2년 과정으로 삼았으나 ​ 1년 반의 과정으로 하려면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하그와잉 취득하고 추진하면 이렇게 1년 반의 과정에서 가능하며, 그렇게 안 하고 오로지 수업만으로 학점을 채울 때는 2년간 공부를 해야 합니다.​ 나는 우선 단기간에 감안하여 1년 반의 과정에서 준비를 하려고 했습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고 서브 무스 하게 1년 반의 과정에서 모든 과정을 마치고 이거 자격증만 받아 보면 되었습니다.


    >


    제가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을 받기 때문에 전문 학사 과정까지 병행하고 학위가 바로 저에게도 온다고 하더라고요.​호는 2월 자연의 8월이라도 내게 오는데 제가 2월에 학위를 받아 볼 수 있는 학위의 대상자였습니다.그리고 실습소에서 받은 실습확인서와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수강한 모든 내역을 사회복지협회에 제출하면 자격을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


    내가 한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혼자 모든 것을 해결한 것은 없고, 멘토님의 도움을 받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자격증시험준비방법을자세히설명을했고,모든과정을어떻게해결해야하는지에대해서자세히설명을했습니다.아까도 sound에서 자세히 설명을 들으시면 진행과정에서 간단하게 준비를 하셨죠.멘토님덕분에Sound를접하는분야였지만쉽게해결할수있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