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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랍쉬핑(Drop Shipping) 비즈니스 모델 소개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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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롭시핑 비즈니스 모델은 다양한 유통채널이 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등장한 비즈니스 모델이다.재고 없이 상품만 등록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상품을 보유한 업체에서 바이어에게 직접 상품을 포장 발송하는 모델이므로 자본의 대규모 투자 자체 업무에서 간간이 소비 없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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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궁금한 점을 먼저 Q&A 형태로 정리해 보세요.아마존의 판매상품을 이베이에 어떻게 올리과인이십니까? A. 특정 도구를 사용하여 대량으로 등록한다. 아마존 사이트에서 상품 넘버 제 1괄 수집 후, 툴에 입력하면 EBay에 게재하는 상품으로 변환됩니다. 필요하다면첫페이지를보완하여상품을등록하고정상등록에비해가끔씩매우적게걸립니다. Q. 아마존의 판매가격에 비해 이베이 판매가격이 높겠지만 고객들은 과연 살까요? A. 구매자는 선호하는 플랫폼이 정해져 있으며, 우리 과인라처럼 가격 비교는 하지 않습니다. 특히 아마존 배송은 이베이베이베이스로의 빠른 배송이 가능해 바이어에게 장점이 되며, 아마존 상품인 줄 알아도 프라임 서비스 미가입자에게는 첫 구매 시 굳이 프라임에 가입하는 것보다 효율적인 선택으로 작용한다. 이베이에서 구입했는데 아마존 배송박스를 받고 의아해 하는 일이 생겨도 종종 셀러가 이베이와 아마존에서 모드판매를 하기 때문에 글재주가 되지 않습니다. 이건 정스토리 해봐야 알 것 같아요.(웃음) Q. 이베이에서의 판매가격은 어떻게 책정하고 수익률은 얼마인가요? A. 아마존 구매가격+아마존 구매시 TAX+이베이 수수료+페이팔 수수료가 기본이며 이에 마진을 붙인다. 수익률은 통상 5~15%이다.(상품 종류, 가격대마다 다르다)기타 이베이 스토어, 도구 사용료 등 고정비도 고려되어야 한다. Q. 이베이에 상품을 많이 올리고 싶어도 셀링 리밋이라는 것이 있었습니까? A. 강의를 하는 강사는 이베이코리아 전문강사로 교육사업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이베이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하여 사업자가 있는 경우에는 그린 채널(300~500개), 없으면 처음의 반의 증액(80개)을 시작으로 매달 셀링 한도 증액을 지원하고 드리므로, 쉽게 상표 등록 및 판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상품을 얼마만큼 등록하면 좋습니까? A. 사실 드롭시핑은 확률에 기초한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많이 등록할 필요가 있다. 다만, 상품을 많이 올렸는데 판매가 그에 따르지 않으면 되기 때문에 고정비가 많이 들고 수익이 마이 당신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육 시작 후 3개월 이내에 가장 이상적인 밸런스로 검증된 숫자 1,000개가 목표인 취급 상품별 최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숫자 및 판매 목표 전략을 수립하고 줍니다. Q. 아마존만 활용할 수 있나요? A. 드롭슈핑 툴에서는 아마존 외에 월마트(미쿡), 오버스택(미쿡), 알리익스프레스(중국) 등 다른 마켓에서 이베이 상품 등록을 지원한다. 아마존은 미쿡뿐만 아니라 영국, 호주, 독일 등 다른 정부 사이트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에 부합하는 정부별 다양한 이베이 계정을 활용한 멀티 채널 전략으로 판매 및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Q. 판매 경험, 해외 판매 경험이 없는데 괜찮으세요? 무엇이 필요합니까? A. 플랫폼에서 직접 판매하기 위해서는 시장연구, 매입, (수동)상품등록, 판매관리, 상품포장, 직접배송, 클레임관리 등을 해야 하는데 드롭시핑의 경우 이들 프로세스가 처음부 생략되고 또한 인간의 간소화,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즉,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세스의 흐름과 맥락 양쪽의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 오신 분들도 금방 파악할 수 있도록 쉽게 말씀 드리겠지만 기본적인 영어 실력, 상품 구매 자금(첫달 약 200만원),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의지만 가지고 오면 댑니다. Q. 성공 사례가 있습니까? 경쟁 현황과 향후 전망을 알고 싶다. A. 아마존, 이베이를 활용한 드롭 쉬핑 교육은 국내에서 내가 처음에 진행하고 현재 30명 안팎의 셀러들만 이 사업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결과임. 국내보다는 오히려 미쿡은 물론 이스라엘, 태국 등과 같은 판매자들이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보이며 경쟁이 치열한 상품도 있지만 아마존 상품이 워낙 많다 보니 경쟁이 없는 상품도 많습니다. 처음시작하는분은툴사용법은물론이고문제발생시에이것에대처할방법이없어서어려움을겪고있는데요. 나에게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은 분들의 대부분은 안정적으로 판매하다가, 3개월의 차에 적어도 5,000달러에서 많게는 10,000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향후 활용 가능성이 큰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에 먼저 적극적으로 선점한다면 때때로 시간이 지날수록 경쟁 우위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아마존과 EBay를 활용하여 드롭 쉬핑을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합니다. 본 강의는 2018년 9월 6개(목 하나)서울 IT직업 전문 학교에서 오프라인 수업에 운영됩니다.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http://www.seoulit.or.kr/main/mai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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