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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펭수 관련주, 직통령 펭수의 트랜드가 가져온 경제 효과?!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05:20

    '직장 사람들의 대통령','2030의 뽀로로'등등, 이는 최근 2030세대의 공감을 얻어 급부상한 EBS의 공식 펭귄 캐릭터'펜스'을 가리키는 표현이다. 키 210cm 연 10세라는 이 펭귄 캐릭터와 합작을 하자 방송계는 물론 마케티은기에, 또 정부 부처에서도 러브콜을 보내고 데리고 가기에 열을 올리고 있으니 펜스가 탄생했다 하면 증권가까지 들썩거린다고 하니 그 위력이 진정 대단한 것처럼 느낍니다. 이번에는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넘어선 펜스 신드롬의 현주소를 살펴보자.신드롬의 주인공 자이언트 펭귄 펜스는 어떤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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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래 펜스는 초등학생을 타겟으로 기획된 캐릭터입니다. 뽀로로와 BTS의 활약상을 보고 무한정 스타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 남극에서 수영해 온 펭귄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등 학생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의 트렌드 본인의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초기 기획, 장래 계획이었던 만큼 편성도 했다 아이 연예< 생방송 톡!펀지!보니 하니>의 것 0분의 코너인<자이언트 펜 TV>에서 출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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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펜스는 당시 주요 시청자의 이야기와 학부모 사이에서 비싼 요즘 유헹룰 누리고 있었지만 펜스의 팬 층 폭이 1조 송 잉츄은에 확장된 것은 2019년 9월에 공개된 'EBS육상 대회'의 영향이 컸습니다. MBC 에돌스타 선수권대회를 패러디한 이 콘텐츠는 펜스를 포함해 EBS의 유명 캐릭터인 プン이와 봉계면, 자장형, 뚝딱이 등이 집결해 인간팀과 대결한다는 이스트리울 후(나중)라고 하는데, 짧지만 재미있는 구성과 블랙코미디가 도혜지 서한의 주요 연령층인 아이들보다 청스트리, 오히려 어른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이를 계기로 펜스 영상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들은 과거에 펜스가 홍대에서 버스킹을 하거나 기분이 나쁘지 않은 사람에게 본인의 채널을 소개하거나 구독을 누르는 등 노력하는 모습을 재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펜스의 열렬한 팬이 되어 자발적으로 그를 홍보하고 지지할 사람들이 늘고 나쁘지 않아묘은소, 펜스는 1제 스타가 된 것입니다.방송과 광고계를 주름잡는 펜스의 최근 유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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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사 간에는 경쟁을 피하려고 타사 콘텐츠는 취급하지 않는다는 불문율이 있지만 펜 수만큼은 예외입니다. 펜스는 소속된 EBS를 넘어 KBS, MBC, SBS 등 육지파 예능과 라디오 프로그램을 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각종 대기업에서도 펜스와의 협업을 원하는 러브콜이 넘쳐납니다. 동원참치와 롯데의 바다코넛을 좋아합니다라고 직접 밝힌 펜스에 실제로 동원그룹과 롯데제과가 접촉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펜스가 국내의 한 프랑스 마을에 발을 들여놓자 국내 여행업계에서는 실제로 프랑스 여행 협찬을 하겠다고 자신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랜드가 펜스와의 날 상품화 계약에 성공해 이랜드 산하 의류브랜드인 스파오와 협업을 성공시켰습니다. 카카오 톡도 펜스 이모티콘을 발매했는데 이 이모티콘은 자신 앉자마자 일 0~30대 전 연령층에서 판매 한위를 차지하는 최단 기간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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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교부와 보건복지부에서도 펜스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를 내놓는 등 국가 부처에서도 펜스의 기원이 불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도 펜스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처럼 방송과 광고계, 국가 부처까지 펜스에 러브콜을 보내는 이유는 펜스가 이례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유행을 누리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펜스는 어린이와 달리 지갑을 열 수 있는 실질적인 구매층이 많아 수익성 면에서도 어린이 캐릭터보다 파급력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왜 젊은이들은 펜스에 열광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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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 방송에서 내놓은 아이 타깃 캐릭터의 펜스가 2030밀레 니얼 세대에 더 큰 트렌드를 얻고 있는 것은 확실히 이례적인 사례입니다. 그렇다면 젊은이들은 왜 펜스에 열광하기 1인가요?펜 수가 남녀의 성별 구분도 없고 나쁘지는 않은 아이와 세대의 위계 관계를 무시하는 등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직설적인 캐릭터이기 때문입니다. 역시 2030의 샐러리 맨에 공감과 재미를 주는 것입니다는 점도 펜스의 트렌드 요인 중 1프지앙 아이입니다.펜스는 풍속생 신분으로 회사 사장인 EBS김명준 사장의 이름을 거리낌 없이 부르고, 나아가 약속도 안 된 자리에서 사진을 찍는 등 눈치 보지 않고 자신의 기분대로 솔직하게 행동할 것이다. MBC를 방문해서는 "최승호 사장, 식사를 1끼 먹읍시다"라고 마음 편하게 이야기하고 담당 PD에도 나쁘지는 않아 근로 조건이 마음에 들지 않을 질책한다.이렇게 눈치를 보지 않고 마음껏 대로 행동하는 펜스의 모습은 "을"이 될 수밖에 없는 대부분의 젊은 직장인에게 대리 만족과 카타르시스를 선물할 것. ​"내가 힘들지만, 응원하면 힘이 나옵니까","비위 챙겨서","공부는 많이 해도 좋지만, 꿈 많이 해도 좋지 않는다","EBS에서 잘리면 KBS 간다.","사장이 친구 같어야 회사도 잘 나가"등 젊은 세대의 공감을 끌어내기탄없이'펜스 어록'도 트렌드 요인 중 1프지앙 아이입니다.증권가에 몰아친 펜스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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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권가에서도 펜스의 유행을 특히 주목하고 있습니다. 증권업계와 투자자 사이에서도 펜스가 가진 산업적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분위기인데, 그 영향으로 펜스 관련주도 급등하고 있습니다.대표적인 예가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업체인 유엔젤의 사례입니다.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지능형 콘텐츠, 상호작용형 놀이체험 멀티콘텐츠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유엔젤은 최근 EBS와 보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펜스 수혜주'로 부상했습니다. 펜스 유행에 힘입어 유 천사의 주가는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사이 50%이상 급등하 앗슴니다. 예스 24도 EBS교재 구입 행사를 열고 펜스 상품을 내놓는다는 이유로 주가가 대폭 상승했죠.이런 사례로 미뤄 증권가에서는 과거 뽀로로처럼 펜스 관련 수혜주 찾기가 재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 캐릭터 산업 중에서는 '뽀로로 그아인', '핑크퐁', '아기상어' 등이 흥행에 성공한 적이 있는데, 특히 아기상어는 빌보드차트에 진입하면서 캐릭터 재산권을 보유한 종목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게다가 뽀로로구아인의 핑크퐁이 부모를 거쳐야 소비할 수 있는 유아용이 유행했다면 펜스는 구매력을 갖춘 어른들부터 유행하고 있어 뽀로로 못지않은 파급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펜스와 신규사업을 연구하는 기업에 신경을 곤두세우는 만큼 펜스 관련 브랜드의 기획상품이 본격 출시되면 신규 종목으로의 재편과 투자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이렇게 펜스 신드롬에 대해 이야기하고 펜스 신드롬이 증권업계에 미친 영향에 대해 배웠습니다. 물론 투자자 사이에서도 펜스 수혜 종목은 미리 언급됐지만 아직은 일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나마 확실치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가치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질 때까지는 신중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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