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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차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8:14

    현대·기아 차는 20하나 5년 6월에 남양(남양 연구소 없는 도로에서 이 회사가 개발 중인 자율 주행 차량의 수소 연료 전지 차의 투싼 ix를 공개했다.(아래 그림 참조) 운전을 하다가 버튼 아래 자신을 누르면 차가 스스로 운전대와 브레이크 등을 제어하기 시작한다. 특정 구간에서 차량이 자동으로 달리는 현대자동차의 기술이 언론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아내의 실음입니다. 차량의 전면, 측면, 후방에는 카메라와 라임이 있습니다.센서가 달려 있다. 이런 센서가 도로 상황을 수집하면 차는 이 정보를 이미 갖고 있던 연구소 지도와 가끔 비교한다. 이를 통해 괜찮아, 자신이 어디쯤에 위치하는지 판정하고 운전대의 방향을 어느 정도 바꿀지, 멈출지, 스토리지를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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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은 미래의 자동차를 말할 때 빠지지 않는 키워드였다. 판단이 나쁘지 않고 인지적 한계가 많은 사람이 운전하는 것을 최소화해 차가 스스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운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20일 3년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은 자율 주행의 발전 단계를 0에서 4까지 다섯 단계로 구분하여 제시했다. 운전자가 제동, 운전대 등 모든 제어 장치를 책임 진 0단계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운전자가 목적지만 입력하면 자동차가 알아 가4단계에 나쁘지 않고 누구냐? 남양 연구소 없는 도로 등 제한된 조건에서 운전자가 선택한 구간만 자율 주행을 하는 것은 3단계가 있다. 아직 관련 법규가 마련되지 않아 연구소 밖 도로에서의 시험주행은 불가능하다.​ 현대 차는 "3단계의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는 2025년에 발매하는 방안"이라며"그에 앞서고, 운전 패턴을 학습하고 이상 상황을 경고하는 시스템 등 부분적 자율 주행 기술을 단계적으로 내놓을 것"이라는 것이다. 자율주행 기술의 선두 주자는 완성차 업체가 아니라 순신기술(ICT) 공룡인 구글이었다. 구체적인 지도정보를 학습한 구간에서 운전대, 브레이크, 가감속 페달 없이 자동차가 스스로 움직이는 소리를 보여줬다. 구글, 자율 주행 자동차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크리스 옴승은 이 3월"열 한살 아들이 2020년에는 면허를 딸 수 아니며 이가 되는데 그런 일이 없도록 할 것이 구글의 목표"이라고 공언했다. 기존 완성차 업체들도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혼다, 포드는 2020년 4단계 자율 주행 차를 시장에 선 보이겠다는 방안을 갖고 있다.자율주행차는 크게 센서, 프로세서, 알고리즘, 액튜에이터 등으로 구성된다. 자율주행은 센서로 차량 주변 환경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한 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를 프로세서가 받아 미리 정의된 알고리즘을 통해 그 결과를 해석하고 주행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린 뒤 액튜에이터에 의해 실행된다. 일련의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센서를 통해 수집된 대량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향, 속도, 정지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이었다.무제동차 부문에서 가장 앞선 것으로 평가받는 구글이 끊임없이 무제동차 운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더욱 완벽한 알고리즘을 만들어내기 위한 목적이었기 때문이다. 레이더, 초소 리파, 카메라 등을 활용한 센서 기반의 안전 기술로 V2X(Vehicle to X, 인프라의 연계 교통 정보 통합으로 발전하고 나쁘지 않아아고 있다. 시장 조사 회사인 네비곤토우 리서치(Navigant Research, 디지털 타임스'스마트 카 산업, 계속 손을 대고 있다면'한정 산업 기술 평가 관리원, 인용)에 따르면 자율 주행 자동차의 정식 발매 시기는 2020년 시장 진입 후 세계 3대 시장(북미, 서유럽, 아시아 태평양)에서 성장 속도가 2020년 8,000대에서 2035년 9,540만대로 연평균 8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구글의 무인차를 자극받은 세계 자동차 회사들은 서둘러 무인차 개발에 나쁘지 않다. 독일의 유명 브랜드 다임러는 최근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일 5'행사에서 자동 주행 콘셉트카'멜세데스·벤츠 F 0일 5'를 유출했다. 미국 테슬라는 올해 안에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전기자동차 모델S를 내놓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관련, 포드 자동차의 마크 피루즈 대표 이사도 기자들에게 "향후 5년 안에 무이 제동 차를 출시하기"라고 이야기한 데가 있다.미국전기전자공학회(IEEE)가 발행하는 연구잡지 IEEE 스펙트럼(IEEE Spectrum)이 입수한 구글의 무제동차 운행테스트 문서 등의 자료에 따르면 구글의 무제동차는 아직 돌발상황에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운전자의 도움 없이 작동하기까지는 다소 때 때 로이 걸린다는 결론이었다 물론 이는 20일 2년, 네바다 주의 운행 테스트에 적용된 기술 수준에서 열린 평가이다. 구글의 무제동차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거의 완벽하게 작동했다. 보행자를 감지하고 바로 멈췄으며 고속도로에 진입해서는 제한속도까지 원활하게 운행했다. 하지만 돌발 상황이 발생하자 문재점이 하나둘 나타나 반갑지 않은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도로를 달리면서 가로지르는 보행자를 예측해 정지하거나, 나쁘지 않고, 차 앞에서 휘청거리는 자전거를 만나 뒤로 물러나는 것까지는 좋았다. 하지만 나쁘지 않게 도로 안에서 공사 중인 상황이 되자 구글자동차는 수동 전체로 전환돼 구글 기술자에게 넘어갔다. 결말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고 차량을 멈췄다. 그러나 나쁘지 않고 문재는 산적해 있다. 운전자들의 반대다. 미국의 요구사항을 모두 해결했다고 해도 자동차 운전자들이 무인차의 도심 운행을 용인해 주겠느냐는 글귀다. 운전자가 없는 차를 운전자가 있는 차와 반드시 똑같이 보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무인차가 도심 속으로 나쁘지 않은 일반 자동차와 같은 행동을 하기 위해서는 꽤 가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그뿐인가. 구글의 구상이 현실화될지는 미지수다. 구글 앞에 놓인 과제는 산적해 있다. 우선적으로 높은 가격, 차량 제조 부재, 현행법상 주행 불가능을 들 수 있다. 비용 면에서는 구글 차의 가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360도 주변 환경 감지 적외선 레이저 스케노히이 문재이다. 현재 구글 차량 지붕에는 미국 벨로다인(Velodyne)사의 레이저 스캐너히가 탑재돼 있다. 가격은 만 5000달러(약 8300만원)에서 카메라 한대가 차량 한대 값이었다 구글이 독자적으로 이를 대체할 저렴한 센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할 것이다. 그렇게 나쁜 없는 자동차 엔지니어들은 "일정 규모의 양산을 전제로 설계하면 가격은 한 700달러(200만원)안팎에 떨어질 수 있다"이라고 전망했다. 구글 차량에 탑재된 센서는 아래 그림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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